본문 바로가기

2019/016

통신판매업신고증 인터넷 신청하여 발급받는 방법! (민원24) 사업자 등록이 끝나고 통신판매업 신고를 진행했습니다. 자사몰이 아닌 스마트스토어를 통한 판매시에 필요한 서류 및 신고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스마트스토어 통신판매업 신고 방법 통신판매업 신고를 위한 구매 안전확인 이용증 발급 및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한 통신판매업 신고를 해보겠습니다. 통신판매업 신고 할 때에 챙겨야 할 서류로는 구매 안전확인 이용증이 필요합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 할 때에는 네이버에서 발행하는 이용증이 필요합니다. (자사몰 운영 할 때에는 은행에서 발급하는 에스크로 안전거래 확인증이 필요합니다) 우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접속합니다. 판매자 정보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구매확인 이용증이라고 있는데 클릭하여 출력하여 줍니다. 출력은 PDF 및 이미지파일(JPG,PNG)로 하면 됩.. 2019. 1. 16.
윈도우7 PDF 프린터가 없다면 CutePDF로 설치하자! 요즘은 문서를 출력하기 보다 PDF로 변환하여 업로드 후 제출하는 경우가 흔한 듯 합니다. 문서를 출력해도 우편이나 팩스로 보내기 보다 스캔 후에 모바일 팩스로 보내는 게 더 간편하니깐요. 최근 PDF출력을 하려는데 컴퓨터에 PDF 프린터 드라이버가 없어 출력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MS에서 제공하는 PDF 드라이버가 있다는데 아무리 프린터 검색을 해도 나오지 않네요. 그러던 중에 알게 된 PDF 드라이버를 공유드리니 이제 편하게 PDF 변환하세요! CutePDF로 편하게 PDF 변환하는 방법 CutePDF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아래 붉은박스에 있는 두개 파일을 다운받아 주시면 됩니다. CutePDF 프린터 드라이버가 생겼습니다. 프린터할때 CutePDF로 지정하고 출력하시면 됩니다. 저장할 폴더를 지정하고.. 2019. 1. 10.
2019년 새해 첫 선물! 약치기 달력 친구에게 새해 첫 선물을 받았습니다. 어느 날 친구에게 전화가 와서는 느닷없이 회사 주소를 물어보더군요. 직장 생활에 지친 나의 고충을 아는지 2019년은 잘 이겨내라고 선물을 보냈다네요. 2019년 새해 첫 선물 받음 새해 첫 출근을 하니 택배가 도착해있네요! 박스가 크길래 뭔가 했더니 달력이었네요. 약.치.기 달력!! 인터넷 짤로만 봤던 그림들인데 달력으로 나오다니 새해 첫날부터 빵 터졌습니다. 선물해준 친구가 꼭 윗사람 잘 보이는 곳에 놔두라고 신신당부하더군요. 당당하게 잘 보이는 곳에 올려놨습니다. 다들 지나가다 한마디씩 하고 갈려나요. 정신없이 일만하다 보니 벌써 2019년이네요. 시간 참 빠릅니다. (제 나이도 ㅠㅠ) 2019년 목표가 확실하네요! 저도 한번 월급루팡이 되어 보겠습니다. (현실.. 2019. 1. 9.
주축 밴드 활용하여 원하는 형상 만드는법 항상 하는 일이 모델링이다 보니 사용하던 기능들의 활용도가 떨어질때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정작 필요할 경우에 헤매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아마도 점점 나이가 드니까 더 쉽게 잊어 먹는건지도 모르겠네요. 기억이 더 흐려지기 전에 포스팅해서 남겨놓을까 합니다. 혹시라도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며 좋겠습니다. 주축 밴드를 활용한 모델링 방법 주축 밴드를 활용해서 갤럭시 Glass 형상으로 한번 만들어보겠습니다. 모델링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으니 꼭 제가 하는 방법이 정답은 아닙니다. 이런 방법도 있구나 하고 편하게 봐주시면 됩니다. Front Datum을 선택하고 50*100 사각형 스케치를 합니다. 돌출량은 원하는대로 주셔도 되지만 너무 두꺼우면 굽혔을때 투박해 보일거 같아서 저는 0.8을.. 2019. 1. 8.
역시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102 PRODIGY 구매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는 직업이다보니 의외로 마우스 구매가 잦은 편입니다. 직장에서 사용하던 마우스는 노트북에 딸려오는 기본 마우스를 사용중이었는데 어느 날 휠 클릭을 하다보니 검지 손가락이 찌릿하더라구요. 휠 클릭시에 많은 힘이 들어가서 그런지 휠 누르기가 무섭더군요. 그 뒤로 새로운 마우스를 찾게 되었습니다. 역시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102 PRODIGY 구매 후기 이마트에 가면 전시된 마우스라도 볼 수 있을까 해서 찾아가봤는데 키보드랑 같이 마우스가 전시되어 있긴 하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사용해보고자 하는 마우스는 전시되어 있지 않아 사용감을 체험해 볼수가 없었습니다. 마침, 우연히도 친구집에 갈 일이 생겨 들렸다가 맘에 쏙 드는 마우스를 발견했습니다. LED도 나와서 신기했는데 휠 클릭감도 가.. 2019. 1. 7.
간이사업자 사업자 등록 방법 쇼핑몰 창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여러가지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스마트스토어 개인사업자 등록을 진행하면서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고 현재는 그 과정을 지나 최종 등록까지 완료한 상태입니다. 스마트스토어 개인 사업자 등록을 해보자 사업자 등록을 시작으로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전환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정리해볼게요. 새롭게 사업 을 시작하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홈텍스를 통한 사업자 등록 신청 세무서에 가지 않아도 국세청 홈텍스를 통해 쉽게 사업자 등록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신청이다보니 필요한 서류도 그리 많지 않습니다. 처음 로그인을 위한 공인인증서 및 임대차 계약서 정도면 되겠네요. 사업자 등록 준비물은 이 정도면 충분한듯 합니다.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홈 화면에서 보이는 사업자 등록.. 2019. 1.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