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

통신판매업신고증 인터넷 신청하여 발급받는 방법! (민원24)

by ID_TRIVIA 2019. 1. 16.

사업자 등록이 끝나고 통신판매업 신고를 진행했습니다.

자사몰이 아닌 스마트스토어를 통한 판매시에 필요한 서류 및 신고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스마트스토어 통신판매업 신고 방법

통신판매업 신고를 위한 구매 안전확인 이용증 발급 및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한 통신판매업 신고를 해보겠습니다.

통신판매업 신고 할 때에 챙겨야 할 서류로는 구매 안전확인 이용증이 필요합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 할 때에는 네이버에서 발행하는 이용증이 필요합니다.

(자사몰 운영 할 때에는 은행에서 발급하는 에스크로 안전거래 확인증이 필요합니다)

우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접속합니다. 판매자 정보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구매확인 이용증이라고 있는데 클릭하여 출력하여 줍니다.

 

통신판매업_1

통신판매업_2

 

출력은 PDF 및 이미지파일(JPG,PNG)로 하면 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시에 구매확인 이용증 파일을 첨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혹시 PDF 프린터 드라이버가 없다면 관련 포스팅인 CutePDF 설치 방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윈도우7 PDF 프린터가 없다면 CutePDF로 설치하자!


이제 민원 24 홈페이지로 가셔서 통신판매업으로 검색을 하고 신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판매업_3

 

통신판매업 신고 메뉴가 안보이는데 우측 하단에 더보기를 클릭하면 추가로 나타나게 됩니다.

 

통신판매업_4

 

통신판매업 신고 메뉴가 나왔네요. 클릭하여 줍니다.

 

통신판매업_5

 

이것저것 쓸게 많습니다. 하지만 사업자 등록신청 때 썼던 것들이니 쉽게 쓰실 수 있습니다.

특별히 조심해야 할 점은 호스트 서버 소재지의 경우만 잘 확인하여 입력하시면 됩니다.

인터넷도메인 이름은 스마트스토어 개설시에 입력한 주소를 입력하여 줍니다.

(ex. https://smartstore.com/naver.com/본인주소입력)

호스트 서버 소재지의 경우 저는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기에 네이버 주소를 넣어주면 됩니다. (구매확인 이용증에 보게 되면 주소가 나와 있습니다. 꼭 구매확인 이용증에 있는 주소를 넣으셔야 합니다)

 

통신판매업_6

 

마지막으로 미리 출력해둔 구매확인 이용증을 첨부하시고 신청 완료하시면 됩니다. 첨부 가능한 문서 확장자가 정해져있으니, 기준에 맞춰 첨부하시면 됩니다. 수령은 방문수령밖에 안됩니다.

처리가 완료되면 별도의 연락이 오는데 시간맞춰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간이과세자로 신청하였기에 별도의 비용은 없습니다^^

 

통신판매업_7

 

통신판매업신고증을 받으시면 미리 스캔해두세요. 스마트스토어에서 사업자 전환시 첨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파일만 첨부 가능해서 미리 JPG로 만들어 두면 됩니다.

사업자 전환시에 필요한 서류는 4가지인데 사전에 준비해두시면 좀 더 수월하실겁니다.

  • 인감증명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사업자 등록증 사본

  • 대표자 or 사업자 통장 사본

  • 통신판매업신고증 사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