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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모델링

주축 밴드 활용하여 원하는 형상 만드는법

by ID_TRIVIA 2019. 1. 8.

항상 하는 일이 모델링이다 보니 사용하던 기능들의 활용도가 떨어질때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정작 필요할 경우에 헤매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아마도 점점 나이가 드니까 더 쉽게 잊어 먹는건지도 모르겠네요. 기억이 더 흐려지기 전에 포스팅해서 남겨놓을까 합니다.

혹시라도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며 좋겠습니다.

 

주축 밴드를 활용한 모델링 방법

주축 밴드를 활용해서 갤럭시 Glass 형상으로 한번 만들어보겠습니다.

모델링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으니 꼭 제가 하는 방법이 정답은 아닙니다.

이런 방법도 있구나 하고 편하게 봐주시면 됩니다.

Front Datum을 선택하고 50*100 사각형 스케치를 합니다.

 

주축 밴드_1

 

돌출량은 원하는대로 주셔도 되지만 너무 두꺼우면 굽혔을때 투박해 보일거 같아서 저는 0.8을 입력했습니다. (얇게 만들고 싶어서요^^)

 

주축 밴드_2

 

모서리 라운드 및 상단 테두리에도 라운드를 적용합니다. (모서리 R5, 상단 테두리 R0.25)

 

주축 밴드_3

주축 밴드_4

 

하단에는 모따기 형상도 적용했습니다. (0.3)

 

주축 밴드_5

 

Glass 형상은 완료되었습니다.

주축 밴드 기능을 사용하려면 굽히고자 하는 형상의 스케치가 필요합니다.

Top Datum을 선택하고 직선이던 형상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기 위해 스케치를 그려줍니다.

 

주축 밴드_6

 

이제 주축 밴드를 사용하여 엣지 형상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축 밴드_7

 

주축 밴드를 클릭하면 커브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엣지 형상으로 스케치한 커브를 선택하여 줍니다.

선택한 스케치에 화살표가 나오게 되는데 시작 지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선 형상을 굽힐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직선부분을 시작점으로 선택해야 원하는 형상을 만들수 있습니다.

 

주축 밴드_8

 

스케치 선택 후 굽히고자 하는 형상을 선택해야 합니다. Glass 형상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주축 밴드_9

 

주축 밴드를 활용한 Glass 굽히는 모델링이 완료되었습니다.

전후 이미지를 통해 비교해 보시죠!

 

주축 밴드_10

주축 밴드_11

 

밴딩이 완료되었습니다. 나머지 반대편도 직접 한번 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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