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하는 일이 모델링이다 보니 사용하던 기능들의 활용도가 떨어질때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정작 필요할 경우에 헤매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아마도 점점 나이가 드니까 더 쉽게 잊어 먹는건지도 모르겠네요. 기억이 더 흐려지기 전에 포스팅해서 남겨놓을까 합니다.
혹시라도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며 좋겠습니다.
주축 밴드를 활용한 모델링 방법
주축 밴드를 활용해서 갤럭시 Glass 형상으로 한번 만들어보겠습니다.
모델링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으니 꼭 제가 하는 방법이 정답은 아닙니다.
이런 방법도 있구나 하고 편하게 봐주시면 됩니다.
Front Datum을 선택하고 50*100 사각형 스케치를 합니다.
돌출량은 원하는대로 주셔도 되지만 너무 두꺼우면 굽혔을때 투박해 보일거 같아서 저는 0.8을 입력했습니다. (얇게 만들고 싶어서요^^)
모서리 라운드 및 상단 테두리에도 라운드를 적용합니다. (모서리 R5, 상단 테두리 R0.25)
하단에는 모따기 형상도 적용했습니다. (0.3)
Glass 형상은 완료되었습니다.
주축 밴드 기능을 사용하려면 굽히고자 하는 형상의 스케치가 필요합니다.
Top Datum을 선택하고 직선이던 형상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기 위해 스케치를 그려줍니다.
이제 주축 밴드를 사용하여 엣지 형상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축 밴드를 클릭하면 커브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엣지 형상으로 스케치한 커브를 선택하여 줍니다.
선택한 스케치에 화살표가 나오게 되는데 시작 지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선 형상을 굽힐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직선부분을 시작점으로 선택해야 원하는 형상을 만들수 있습니다.
스케치 선택 후 굽히고자 하는 형상을 선택해야 합니다. Glass 형상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주축 밴드를 활용한 Glass 굽히는 모델링이 완료되었습니다.
전후 이미지를 통해 비교해 보시죠!
밴딩이 완료되었습니다. 나머지 반대편도 직접 한번 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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