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탈옥] 아이폰 연락처 쉽게 삭제하는 트윅 소개

by ID_TRIVIA 2021. 3. 19.

아이폰에서의 연락처 삭제는 안드로이드보다 불편합니다.

안드로이드와 달리 아이폰에서 연락처 삭제를 하려면 우선 연락처 앱에 들어가서 연락처를 선택, 편집을 눌러야 연락처 삭제 메뉴를 볼수 있습니다.

문자 메세지 삭제도 불편한데 연락처 마저 ㅠㅠ

안드로이드처럼 Swipe를 통한 삭제가 지원되면 좋겠다는 생각에 트윅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래서 찾은 'Delete Contact' 트윅 이름 그대로입니다. 연락처 삭제!

저는 탈옥툴 오디세이를 사용중이라 Sileo를 통한 트윅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언커버의 경우 Cydia)

Delete Contact 트윅을 검색하여 설치해주세요. 혹시 Repo가 없으시다면 아래 주소를 추가해주세요.

 

IArrays Repo

This repository contains beta software and for testing purposes only!

apt.iarrays.com

아쉽지만 유료네요. 하지만 더 나은 편리함을 얻는 것이니 구매합니다. (1달러)

설정에서 트윅을 찾아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트윅 활성화가 되어 있으며 크게 3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 Swipe Delete : Swipe를 통한 삭제를 지원

 - Group Delete : 그룹 삭제를 지원

 - Confirm Before Delete : 삭제시 컨펌 팝업창 지원

Miscellaneous 는 라이센스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락처로 이동하여 Swipe Delete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좌측으로 짧게 Swipe시 삭제 메뉴가 생기며 터치시 삭제가 되며, 길게 Swipe시 바로 삭제가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길게 Swipe하는게 편하네요.

연락처에서 휴지통 버튼을 눌러서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휴지통 버튼을 누르면 좌측에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모양이 생겨 개별적으로 선택하여 삭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좌측 상단에 있는 공유 아이콘 모양을 눌러주시면 전체 연락처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트윅 덕분에 연락처 관리가 한결 쉬워진거 같습니다.

1달러가 아깝지 않습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