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탈옥] IOS14 이하 버전에서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하는 방법 공유

by ID_TRIVIA 2021. 3. 15.

주의 : 이 방법은 IOS14 이하 버전을 사용중인 유저분중에 탈옥이 되어 있는 기기에서만 가능합니다.

IOS14가 업데이트 되고 나서 가장 반기던 기능중에 하나가 애플워치를 통한 아이폰 잠금해제 기능이었습니다.

항시 마스크를 쓰고 다니다보니 페이스 아이디는 무용지물인터라 비밀번호를 이용한 잠금해제가 매우 불편했었는데요.

애플워치를 착용중인거만으로 잠금해제가 된다고 하니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전 IOS14 탈옥이 언제 나올지 몰라 13.5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위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것이죠 ㅠㅠ

최근 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탈옥 트윅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Perseus라는 트윅입니다.

애플워치를 착용중일때 애플워치를 통한 잠금해제가 가능합니다. 트윅 설치 및 설정방법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탈옥툴 오디세이를 사용중이라 Sileo를 통한 트윅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언커버의 경우 Cydia)

트윅을 설치한 후 설정 Perseus 트윅 설정창에 들어가봅니다.

기본적인 활성화는 되어 있으며 Advanced 설정을 통해 다른 설정이 가능합니다.

고급설정 메뉴에 대해 간략히 알려드릴게요.

애플워치로 잠금해제시 애플워치와의 신호세기로 애플워치를 인식하여 잠금해제가 되는 원리인듯 합니다.

추천 신호값은 -60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저는 기본 설정값에서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Auto Lock iPhone은 애플워치가 확인되지 않을시에 iPhone을 잠그는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잠금기능이 되어 있으니 크게 필요한 기능은 아닌 거 같습니다.

Disable Failure Vibration는 페이스 아이디 인식이 안될 시 진동 피드백을 주는데 진동을 비활성화 하는 것입니다.

Haptic Feedback은 아이폰 잠금해제시 워치에 소리 및 진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진동만 온다고 생각했는데 소리도 나오네요. 비활성화, 1번 울림, 2번 울림 순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IOS14 이하 버전을 사용중인 유저들도 이제 애플워치로 잠금해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윅 개발자님께 감사드립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