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IPTIME 공유기를 통한 외부 IP 변경하는 방법

by ID_TRIVIA 2019. 8. 25.

간혹 특정 사이트 접속 및 게임 연결이 안된다던가 하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게임 및 특정 사이트 IP 차단때문에 많이 겪었어요. 특별히 나쁜짓을 한것도 아닌데..ㅠㅠ

다행히 IP변경 방법을 통해서 요즘은 잘 되고 있습니다.

 

IPTIME 공유기를 통한 외부 IP 변경하는 방법

국민 공유기라고 칭하는 IPTIME을 이용하여 설정해볼게요.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상단 주소 입력란에 192.168.0.1을 입력하세요. IPTIME 설정 페이지 주소입니다.

로그인 이름 및 암호를 입력해주시고 아래 그림과 같이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처음 접속하시는 거라면 로그인 이름 및 암호는 admin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새로 변경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IPTIME 공유기를 통한 외부 IP 변경하는 방법_1

 

로그인 후 아래 관리도구를 눌러 설정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IPTIME 공유기를 통한 외부 IP 변경하는 방법_2

 

인터넷 설정 정보를 눌러보시면 인터넷 연결상태에 대한 정보들이 나오게 됩니다.

 

IPTIME 공유기를 통한 외부 IP 변경하는 방법_3

 

MAC주소 변경을 체크하여 MAC 주소를 변경하여 줍니다.

주로 끝자리를 변경한 뒤에 적용을 눌러 연결상태를 확인하게 되는데요.

저는 https://www.miniwebtool.com/mac-address-generator/ 여기 사이트를 통해 MAC주소를 새로이 발급받아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끝자리만 변경해서 할 경우에 중복이 발생할 수도 있어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요.

 

여기서 저도 좀 헤맨 부분이긴한데 인터넷 연결상태에서는 MAC주소 변경후에 적용을 누르니 연결이 되질 않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MAC 주소 변경 후 적용을 누르기 전 인터넷의 모뎀의 전원을 끈 상태로 적용을 눌렀습니다.

모뎀 전원을 켜고 조금 기다리니 자동으로 인터넷이 연결되었으며 외부 IP주소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IPTIME 공유기를 통한 외부 IP 변경하는 방법_4

 

그동안 막혀있던 인터넷 사이트들도 잘 열리네요. 이제 부담없이 맘껏 이용할 수 있겠네요.

저랑 비슷한 상황이라면 위 방법을 통해 해결해보세요!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