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아이폰 대용량 앱 와이파이 없이 다운로드 하는 방법

by ID_TRIVIA 2019. 2. 13.

최근 슈퍼셀에서 새롭게 출시한 브롤스타즈라는 게임에 빠져 있습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을 워낙 잼있게 하기도 했고 간단한 슈팅 게임 형태라서 짧은 시간 즐기기에 나쁘지 않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간혹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에는 게임을 즐기다 와이파이를 찾아다녀야 하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아이폰에서는 앱 용량이 150MB 이상일 경우 와이파이 연결시에만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세상 불편..

최근 iOS12까지 나왔고 iOS11에서부터 사용해오던 와이파이 연결없이 대용량 앱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이폰 대용량 앱 와이파이 없이 다운하는 방법

대용량 앱 다운로드를 하거나 앱 업데이트시에도 적용이 가능하오니 아래 설정대로 따라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우선 앱스토어 접속하셔서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저는 라인을 다운받았습니다. 150MB이상이다 보니 아래 그림과 같이 와이파이 연결 팝업창이 뜨고 앱은 다운로드 대기 상태로 나오게 됩니다.

 

대용량 앱 다운로드_1 대용량 앱 다운로드_2

 

위 상태에서 설정 - 일반 - 날짜 및 시간순으로 들어갑니다. 날짜를 수동으로 변경하여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대용량 앱 다운로드_3 대용량 앱 다운로드_4

 

아래 순서대로 자동 설정을 비활성화 하고 날짜를 한달 뒤로 변경합니다. 홈 화면으로 가보면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중에 날짜 및 시간을 자동으로 변경하여도 다운로드는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대용량 앱 다운로드_5 대용량 앱 다운로드_6

 

이상으로 와이파이 없이 대용량 앱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공유드렸습니다. 앞으로 와이파이 찾아 다닐 필요없이 남는 데이터 펑펑 쓰면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