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애플페이캐시 활성화하여 잠금화면에서 월렛 실행시켜보자!

by ID_TRIVIA 2019. 2. 11.

아이폰의 월렛 앱 잘 사용하시나요? 한국에선 페이 기능이 지원되질 않으니 반쪽짜리 앱이기도 하죠.

그래도 그냥 놔두기에는 너무 아까워 멤버쉽 카드용으로 사용중입니다. 하지만 매번 화면잠금을 해제하고 월렛앱을 실행하고 하는게 불편합니다. 제어센터에 등록하는 방법도 있지만 번거로운 건 마찬가지더군요.

저 같은 경우 없으셨나요? 잠금화면에서도 월렛 실행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애플페이 캐쉬 활성화하는 방법

애플페이 캐시를 활성화 시키면 전원키 두번 클릭만으로 월렛 실행이 가능합니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됩니다. 애플페이 캐쉬 활성화시에 카드 등록도 필요없습니다.

원래 클리앙에서 올려주신 글을 보고 따라해보았는데, 생각처럼 쉽지 않았습니다. 몇번의 삽질 끝에 성공을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에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에 잠금화면에서 월렛이 실행되질 않더군요.

처음부터 다시 삽질을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애플페이 캐시를 활성화 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이 정리가 되더군요.

아이클라우드 계정이 미국계정이어야 합니다.

주로 하나의 계정으로 아이클라우드와 앱스토어 계정을 사용하실 텐데요. 애플페이 캐시를 활성화하려면 아이클라우드 계정은 미국 계정이어야 합니다.

 - 한국 아이클라우드 계정 / 한국 앱스토어 계정 (X)

 - 미국 아이클라우드 계정 / 미국 앱스토어 계정 (O)

 - 미국 아이클라우드 계정 / 한국 앱스토어 계정 (O)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제일 마지막에 있는 방법으로 사용중입니다. 한국에서만 출시되는 앱들은 미국 계정으로 다운로드를 못하기 때문입니다. 또 하나 아이클라우드 계정은 아이메세지와 페이스타임과 같은 계정입니다.

아이폰 초기화나 새로 구매시 아이메세지와 페이스타임 계정은 아이클라우드 계정과 같아야 합니다.

애플페이 캐시 활성화를 위해 미국 계정을 하나 만들어 두셔도 좋을 듯 합니다.

이제 애플페이 캐시 활성화를 해보겠습니다.

설정 - 일반 - 언어 및 지역으로 가셔서 지역을 미국으로 변경하여 줍니다.

 

애플페이_1 애플페이_2

 

설정에 들어가보면 iTunes 및 App Store 밑에 월렛 및 애플 페이 관련 메뉴가 생겨 있을 겁니다. 애플페이 캐시 활성화를 위해선 페이스 아이디 및 터치 아이디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애플페이 캐시를 활성화 시킨 후 결제 카드 부분에 애플페이 캐시를 눌러주세요. 카드 추가 누르는거 아니에요.

 

애플페이_3 애플페이_4

 

애플페이 캐시를 카드를 설정하라고 나오게 되는데 계속을 눌러 진행하면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계속을 눌러 진행해 주세요.

 

애플페이_5 애플페이_6

 

직불 카드 추가는 별도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차피 한국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하지 못하니까요.

 

애플페이_7 애플페이_8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잠금화면에서 전원키 두번 누르면 월렛이 나타나게 됩니다.^^

언어 및 지역에서 대한민국으로 바꿔주셔도 정상 작동 됩니다.

저처럼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 모든 설정 재설정을 실행하게 되면 애플페이 캐시도 새로 설정해 줘야 합니다. 위에 내용대로 재설정하시면 됩니다.

애플페이가 되는 그날까지 멤버쉽으로 버텨보아요~~

댓글